티스토리 뷰
지난주 전참시 보셨나요? 전참시를 볼 때마다 느끼는게 이영자님과 이국주님이 가는 맛집들은 꼭 찾아봅니다. 이번주도 방영 된 양평의 용문천년시장을 보고 당장 가보고 싶어서 관련 정보 찾아봤어요. 제가 찾아본 정보 다 풀어보겠습니다. 양평은 수도권에 살고 있다면 거리가 가까워 근교 나들이로 다녀오기 딱 좋으니 한번 같이 보고 맛집, 즐길거리, 주차장 정보 모두 즐겨봐요! 근처에 가볼만한 곳들도 함께 소개할게요. 끝까지 보신다면 양평의 즐길거리를 좀 더 싸게 예약할 수 있는 정보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용문천년시장 언제 열리나?
용문천년시장은 상설시장으로 경의중앙선 용문역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상설시장이라 언제든 방문을 해도 되지만, 민속 5일장과 5일장이 열리는 날 함께 열리는 공유마켓까지 즐기고 싶으시다면 민속5일장이 열리는 매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에 방문한다면 다양한 특산물과 먹거리, 즐길거리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용문천년시장 위치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시장2길 11
대중교통 이용 시
경의중앙선 용문역 앞 1, 2번 출구
용문천년시장 주차장
용문천년시장 주변에 있는 주차장 4곳을 소개합니다.
용문역 1 공영주차장 (경기 양평군 용문면 다문리 747-4)
최초 30분 600원
30분 이후 10분마다 200원
2시간 경과 10분마다 300원
1일 최대 7000원
용문천년시장주차장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시장7길 19)
용문천년시장이용 시 1시간 주차비 무료
5일장 날은 요금 무료
카드만 결제 가능
용문공영주차장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395 용문도서관)
5일장 날 최초 1시간 무료
30분 600원
1시간 1200원
2시간 2400원
4시간 6000원
용문역 3주차장 (경기 양평군 용문면 다문리 249-1)
용문천년시장 명물
버섯국밥
용문천년시장의 가장 유명한 명물은 바로 버섯국밥입니다. 용문천년시장에는 버섯국밥거리가 있을 정도로 버섯이 유명한 지역이자 시장입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럴 때 용문시장의 명물 버섯국밥을 먹으러 가보는 건 어떨까요?
용문천년시장의 버섯국밥거리에는 다양한 버섯국밥집이 있습니다. 버섯국밥은 은행골부터 마당까지 어느 가게를 가도 맛있는 버섯국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천장이 막혀있는 아케이드 거리에서 날씨에 상관없이 먹고 즐길 수 있습니다. 국밥거리 초입에 보이는 커다란 용문산 천년은행나무를 모티브로 한 등용문 조형물앞에서 특별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민속5일장과 경기상생공유마켓
용문천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또 다른 명물은 바로 매달 5일마다 열리는 민속 5일장과 경기상생공유마켓입니다. 민속 5일장에서는 양평에서 나는 지역특산물과 먹을거리를 만날 수 있고 경기상생공유마켓에서는 핸드메이드제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참시 방송에서 나왔던 각종 먹을거리들, 주방용품 등등을 직접 보고 맛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드 사용도 가능합니다.
양평한우먹부림
양평까지 놀러갔는데 고기를 안먹을 순 없죠. 양평은 물맑은양평한우 라는 브랜드가 있고 또한 양평 산수유한우축제를 개최할 정도로 한우가 유명한 산지 중 하나입니다. 용문천년시장 안에도 한우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시장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그야말로 만능인 용문천년시장입니다. 위치는 용문천년시장 고객지원센터가 위치해 있는 건물의 2층에 산채한우목장 이라는 한우정육식당이 있습니다.
산채한우목장에서 맛있는 한우로 식사를 하고 내려오면 있는 천년상회를 들려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천년상회는 양평의 친환경 로컬푸드 직매장입니다. 양평군에서 직접 설치해서 운영하는 곳이니 더욱 더 믿을만 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 양평 용문천년시장에서 자체 개발해서 판매하는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바로 은행산채왕만두와 부추육포, 은행막걸리입니다. 물맑은 양평의 신선한 나물이 가득한 산채왕만두와 막걸리, 그리고 부추육포를 안주로 먹는다면 최고의 한상가득한 양평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양평 용문천년시장을 즐기고 돌아오는 길에 기념품이나 선물거리로 사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양평 즐길거리
양평 양떼목장
아이들과 함께 체험형으로 즐기기 좋은 곳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양평 양떼목장입니다. 양, 염소, 아기돼지, 포니, 타조, 당나귀 등의 동물친구들을 만나고 건초를 직접 어린 양과 염소에게 먹일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또한 조랑말 포니를 타거나 피자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기에 강력추천하는 곳입니다. 특히 12월 말까지 판매하는 입장권을 예약하면 정가 6000원짜리 입장권을 5500원으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해서 입장권 +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양평 양떼목장은 24개월 미만의 아이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무료입장은 증빙서류가 필수로 만약에 증빙서류를 지참하지 않을 시에는 무료입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24개월 미만의 아이와 함께 추억쌓기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은 관련증빙서류를 반드시 지참해 주세요.
이렇게 오늘 양평의 먹거리, 즐길거리를 전참시에 나왔던 양평 용문천년시장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양평은 주말에 당일치기 혹은 1박2일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양평의 먹거리, 즐길거리, 숙박명소까지 아낌없이 소개하겠습니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양평여행 다녀오시는거 어떠신가요?